2014. 9. 24. 16:08
- 직원들 컴퓨터의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 못하게 하면 프로그램 설치 및 컴퓨터 설정 변경을 막을 수 있다.
-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.
net users administrator /active:no - 그러면 여러 대 컴퓨터를 동시에 변경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invoke-command나 group policy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정하면 된다.
- 위의 결과를 보니 server1, core1, core11 컴퓨터의 로컬 administrator 계정이 disable되었음을 알 수 있다. 이렇게 되면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온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.
- 다시 administrator 계정을 enable 시키기 위해서는 Invoke-Command -ComputerName (Get-Content c:\computers.txt) {net users administrator /active:yes}를 하면 된다.
출처 : http://cloudsns.wordpress.com/category/microsoft/powershell/page/9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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